[ 갤러리 ]
[] ㆍ롤러 양쪽 손잡이의 역활
차한식 date. 2020-07-09 read. 217





ㆍ롤러 양쪽의 손잡이의 역활

두개의 롤러 중간에 이음새가 잡아주고 양옆에는 ㄷ자 모양의 손잡이가 있습니다.
오늘은 이 손잡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.
보통 마사지 봉이나 마사지 기구에는 손잡이가 하나로 되어 있습니다.
이는 손으로 잘 잡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 일 수 있습니다.
정확하게는 저도 모릅니다. 다만 처음 만드신 분이 그렇게 만들어서 지금까지 통용되고 있다고 봅니다.

그럼 헬스케어롤러보드의 손잡이가 왜 ㄷ자로 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.
처음에는 손잡이를 봉으로 하려고 했습니다.
지금까지 봉말고 다른 것으로 마사지 롤러나 봉을 보지 못했기에 당연하다고 생각했습니다.
그런데 두개의 롤러를 기획하고 설계하고 난 후에 마사지 만을 생각하고 있다가 이 롤러를 이용해서 코어운동이 가능할 것 같아서 코어운동을 하려면 둥근 손잡이 보다는 손바닥 전체가 올려지는 손잡이가 좋겠다는 판단이 생겼습니다.
그래서 손잡이를 다양하게 설계에 접목해 보았습니다. ㅁ판으로도 해봣다가. 봉을 나란히 두개로 해보기도 했고 봉 하나로도 다시 해보고 이것더것을 다 설계해서 넣어 보았는데, 결국은 ㄷ자로 하는게 가장 안정되고 전체적인 균형이 잘 맞았습니다.

중요한건 처음 작품인 이지롤러케어는 원목으로 길이가 44cm에 롤러 원형도 9cm나 되어 무개가 상당했습니다.
그러다보니 자연 손잡이도 봉보다는 ㄷ자의 손잡이가 더 안정되었습니다.
그러나 두번째 작품이 이번 펀딩의 헬스케어롤러보드는 길이가 대폭 줄여든 30cm이고 롤러의 원형도 5.9cm이며 원도 유선형으로 가운데로 갈수록 낮춰서 척추에 맞도록 설계되어서 가볍고 부드러워 졌습니다.

헬스케어롤러보드 에서는 손잡이를 봉으로 할 수도 있었으나 두개의 롤러 특성상 하나의 봉 보다는 두개의 ㄷ자 손잡이가 확실히 안정감을 주고 다양하게 롤러를 이용한 마사지나 운동에 손잡이의 사용이 용이해졌습니다.
그리고 거치대와 롤러 등의 종합적인 모양의 조합을 볼때 ㄷ 자의 손잡이가 더 안정되어 보이고 사용감도 좋습니다.
당초에는 손잡이를 10파이의 두깨로 두껍게 하려고 했다가 무거움을 확연히 느꼈고 5~6파이의 두깨로 하니 휘어지는 경우가 발생해서 무개와 휘어짐을 다 잡을 수 있는 8파이 두깨의 봉으로 제작,하게 되었습니다.

이번 두번째 펀딩의 헬스케어롤러보드는 정말 괜찮은 가정용 홈트 운동기구입니다.
충분히 가정에 두고 운동할 수 있을만한 기구인 만큼 여러분 망설이지 마십시요.
지금 잡지 못하면 후회하실 겁니다.

와디즈에 들어가셔서 펀딩하기를 클릭 후 스포츠ㆍ모빌리티에서 (펀딩에 성공한 운동기구의 장점을 모두 살렸다 ~)를 보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.

https://www.wadiz.kr/web/campaign/detail/67553
감사합니다.

#헬스케어롤러보드
#홈트레이닝 #홈트 #롤러운동기구 #노익장트레이닝 #런지 #내전근 #코어 #밴드 #charun #charuncamp #chamarathon #happyrace #chabadminton #healthcarerollerboard

댓글 0

님의 댓글을 삭제합니다.
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십시오.

비밀번호
이름
비밀번호
비밀번호

차한식님의 글을 삭제합니다.
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십시오.

비밀번호

차한식님의 글을 수정합니다.
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십시오.

비밀번호

게시물을 다른 게시판으로 이동합니다.